[風]- 바람이 부는곳

dagan99.egloos.com

포토로그



2017/09/19 16:59

내가 다니던 회사는 왜 망했나 -完- 바람이 전해준 이야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완결 입니다. 
좀 더 써볼까 했지만 솔직히 뭐 더 할 이야기도 없고 이 한편으로 끝날꺼 같다 싶어서 완결을 달았습니다.
여기서는 이 회사가 망한 다음에 발생된 일들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

-갈곳 없는 AS - 

1. X플러스 
- 여긴 지금 전국에 납품한 그 하자 있는 제품 A/S가 안되서 각 대리점 지점장들이 미쳐버리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일하는 곳이 사설 A/S 센터이고 저희가 지금 현재 그나마 그 회사 제품군에 대해서 A/S 쪽으로 진행이 좀 되니까 본사측에서 각 지점에다가 저희 회사 번호 뿌리고 연락하라고 했다고 하더군요. 근데 뭐 어쩌겠습니까. 저희도 본사가 아니라서 다되는게 아닌데.. ( ..) 안되는거도 좀 많을 뿐더러 홈플러스 사람들은 좀 진상이 많아서 제대로 안받고 있는 형편입니다. 

2. 각종 오픈마켓 
- 옥션,G마켓,11번가 에다가 납품을 했는데 A/S가 안되고 회사는 사라져서 연락도 안받고.... 뭐 엄밀히 따지면 오픈 마켓은 죄가 없죠. 회사가 망했는데 뭐 어쩌라고... 근데 고객 입장에선 망할 회사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팔아버린 오픈 마켓 잘못입니다. 그래서 한때 각 오픈마켓 고객센터가 마비가 될 정도로 격렬한 항의들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자체적으로 반품 처리한것도 있다고 하네요.
그 이후 중소기업 브랜드 TV 광고할땐 회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광고 거는걸 허락 한다고 합니다. 

3. XXX쇼핑 

-이거는 지금 현재 진행형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거라서 기업 명은 말씀 못드리겟네요. 하여간 회사가 망하기 직전에 납품한 이 제품은 결과적으로 이 제품을 사가서 XXX쇼핑에다가 남품한 업자와 XXX쇼핑 에 지대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제품이 받자마자 3개월이내에 불량이 나버리고 정상적으로 A/S 도 안되서 재불량이 또 나는 바람에 이미지 타격을 엄청나게 받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을 구입해서 XXX쇼핑에다가 납품한 업자도 납품업체에서 제외될 위기에 쳐해졌습니다. 그래서 지금 그 납품업체 사장은 이 일만 마무리 되면 사장 형사고발한다고 준비중입니다. 

4. 이름을 말할 수 없는 대기업 
- 여기도 지금 TV 사업에 뛰어들려고 15억 투자 했다가 만든 곳이 납품과 동시에 망해버리는 바람에 제품이 악성 재고가 되어버렸습니다. 15억이 공중분해가 된거죠. 현재로서는 지금은 보드를 만드는 회사를 하나 제휴해서 보정해서 파는거 같은데 흠.... 글쎄요. 
하여간 이 회사도 지금 사장을 형사 고발 처리 한다고 벼르고 있는 걸로 압니다. 

5. 각종 채무 
- 회사가 망하고 난 뒤에 알고보니 완전 빚내서 제품 만들고 있었던 걸로 확인이 됬습니다. 도데체 제품 팔아서 다 어디 간건지 모르겠네요. 지가 쓸려고 비자금으로 꿍쳐뒀나. -_- 
하여간 그 부채 리스트를 보니... 

  - 화물운임비 (화물퀵)
  - 식당밥값
  - 액정 수리비 
  - 재품 구입비 
  - 전기료 
  - 택배운임비 (일양택배,CJ대한통운)
  - 철물구매비
  - BMW 렌트값 (사장이 타고 다니던 차) 
  - 직원들 월급 
  - 기숙사 유지비 

...........흠....이게 다 사실이라서 더 무섭군요. 걍 빚내서 생활하고 있었던듯

6. 직원들 월급 
- 간단합니다. 
월급&퇴직금 못받았어요. 
회사 에서 퇴사한지 1년도 지난 분들도 못받았다고 합니다. 
-_-; ........ 딱 제가 나간 이후에요. 
그래서 그분들은 지금 소송을 걸어 둔 상태입니다. 

7. 사장의 행방
- 그 이후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소지도 증발이고 뭐 증명서류 보내도 반송 된다고 하니... 잠적을 탄거 같기도 하고. 
결과적으로 저 수많은 빚더미들을 보아선 제품을 팔아서 이익이 나면 야금야금 자기 뒷주머니로 착복을 한게 아닌가 싶네요. 
시벌놈의 새끼 -_- 
욕을 안할 수가 없어요. 

============================================================================
끝입니다. 
그 이후는 저 또한 알고 있진 않고 그냥 어쩌다 보니 주섬 주섬 들어서 매우 단편 적인 정보로만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때당시 같이 일했던 사람들 중에 한분이 같이 일해 볼 생각이 없냐고 하셔셔 사설 A/S 센터 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얼마 안가 A/S 규모는 줄이도 다른 사업 쪽으로 전환이 될 것 같네요. 

이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드리고 싶은 조언은

모든 중소기업 제품들이 다 이렇게 막장은 아닙니다. 얘내가 좀 유난히 막장이였을 뿐이죠. 
하지만 어떤 제품을 사시던간에 이 글을 읽고 계신분이 해당 제품군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고하면 되도록이면 
비싼거 사시길 바랍니다. 
옛말에도 싼게 비지떡이란 말이 있듯이 비싼게 최고에요. 
물론 구매 하시려는 제품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신다면 싸고 질 좋은 물건을 구매 가능 하시겠지만 잘 모르신다면?
비싼게 짱입니다. 왜냐면 비싼건 그만큼 값어치를 하는 이유가 있거든요. 

그래도 싼걸 구매 하실꺼라면 최소한 판매를 하는 회사가 얼마나 지속중인지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소 5년은 넘은 회사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블로그 가 너무 논지 오래 되서 그냥 썰이나 풀까 해서 쓴 이야기가 생각하지도 못하게 트위터나 많은 분들께 호응을 얻어서 당혹스럽기도 했습니다. 앞으로의 글들은 제 취미생활 관련 이야기를 하겠죠. 
원래 이거 마무리 하고 일상 이야기를 하던지 가면라이더 이야기를 하던지 소설 리뷰를 하던지 할 생각이였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간혹가다 생각 나면 중소기업 TV 제품군을 살때의 팁이라던지에 대해서 쓰긴 쓸껍니다만 
언제 쓸진 모르겠네요 -_-; 뭐 그다지 팁이라고 할만한 것도 없어서...
다음번엔 제가 a/s 상담을 하면서 진상이였던 손님들에 대해서 좀 말해볼까 합니다. 

덧글

  • ReiCirculation 2017/09/19 17:31 # 답글

    이런 글 보면 종업원 5인 이상 모든 기업은 재무제표 공개 의무화 시켜야 될 것 같기도....ㅎㅎ
  • 엘케인과지크 2017/09/19 21:13 #

    아 좋네여...진짜..그럴싸해서 더 좋습니다.
  • 대범한 에스키모 2017/09/19 18:52 # 답글

    BMW 렌트값..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노답이네요. ㅋㅋㅋㅋㅋ 괜히 중소기업사장들이 욕먹는게 아니야
  • 엘케인과지크 2017/09/19 21:14 #

    저도 그거 보면서 캬 미친놈 하고 무릎을 탁! 하고 쳤습니다.
  • 5thsun 2017/09/19 19:07 # 답글

    굉장하네요.
  • 엘케인과지크 2017/09/19 21:14 #

    회사가 망하는건 굉장하죠...
  • 오오 2017/09/19 19:19 # 답글

    진짜 잘 탈출하셨습니다.
    검색해보니 해당 제품은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세를 펼치다가...
    뒤로 갈수록 분노에 찬 글들이...
  • 엘케인과지크 2017/09/19 21:14 #

    사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제품도 제품이지만 a/s 가 제대로 되냐 안되냐의 유무인거 같습니다.
    그 제품 a/s 로 욕 디질나게 먹었거든요
  • 은이 2017/09/19 20:35 # 답글

    역시 마지막은 법인을 몸빵으로 세운 뒤... 챙겨들고 폭파! 군요..-_-)ㅋ
  • 엘케인과지크 2017/09/19 21:15 #

    네.. 왜 다들 그때만 되면 스네이크가 되서 은신을 하는지 원 -_-
  • 동굴아저씨 2017/09/19 21:29 # 답글

    조만간 누가 시체로 발견되도 이상하지 않겠군요.
  • 엘케인과지크 2017/09/20 09:55 #

    에이 뭐 다들 법적으로 고소하셨으니까 그정도까진 안가겠죠..
  • AAA 2017/09/20 08:47 # 삭제 답글

    이건 생각보다 큰 사고인데요.
  • 엘케인과지크 2017/09/20 09:56 #

    큰 사고져... 그래서 회사가 망한거고
  • 천하귀남 2017/09/20 11:03 # 답글

    고생하셧습니다. 아무리 봐도 기업가 정신도 없고 제품 만드는 장인정신도 없는 회사인데 그나마 늦지 않게 나오신것 같군요.
  • 엘케인과지크 2017/09/20 12:30 #

    그런곳 아시는곳 있으시면 소개좀...( ..)
  • dex 2017/09/20 12:30 # 삭제 답글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지만,
    싸고 좋은 것은 없다.

    라는 명언이 있지요.
  • 엘케인과지크 2017/09/20 14:23 #

    참 좋은 어귀라고 생각합니다.
  • 채널 2nd™ 2017/09/22 00:26 #

    문득 이명박이가 한 말 "값싸고 질 좋은 미쿡산 광우병 소고기" 카피가 생각나 버린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럴 리가 -- 싸고 좋은 것은 없단다~)
  • 로그온티어 2017/09/20 22:12 # 답글

    모든 중소기업 제품들이 다 이렇게 막장은 아닙니다. 얘내가 좀 유난히 막장이였을 뿐이죠.

    = ......글쎄요. (먼산)
  • 엘케인과지크 2017/09/20 22:17 #

    통계적으로 따지면 다 막장은 아닐껍니다. 실제로 좋은 제품 파시는 분들도 많아요.
  • 엽기당주 2017/09/20 23:07 # 답글

    어째 3번과 4번을 보니 님을 제가 실제로 뵌적도 있을지도..후덜덜..

    그 4번이 저희 회사 같거든요.. -_-;;; 제가 납품받은 TV가 문제있는걸 발견하고 홈쇼핑 판매중단을 시킨 사람인데...

    세상이 좀 좁은것 같습니다..흐흐...
  • 엘케인과지크 2017/09/29 22:47 #

    알아도 서로 모른척하깁니다(찡긋)
  • 엽기당주 2017/10/12 10:31 #

    그런 당연한 말씀을......
댓글 입력 영역